본문 바로가기

일상

[서울대 입구] 혼밥하기 좋은 최애 한식 맛집 '하우림' (건강한 집밥 느낌 밥집)

안녕하세요~ 긍정강쥐에요 :)
오늘은 서울대입구역 제 최최최애 맛집 '하우림'에 대한 리뷰를 가져왔어요! 
건강한 집밥 느낌의 음식점으로 대표 메뉴로 산채비빔밥, 두루치기, 뚝불고기, 곤드레밥 등등이 있는데요~ ㅎㅎ
쌀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조차 밥을 먹고 맛있다고 감탄했던 그런 맛집이에요! 
위치, 메뉴, 가격, 내부, 추천 메뉴 등등의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! ㅎㅎ 
 
 

1. 위치, 영업 시간

위치: 서울 관악구 관악로15길 23
영업 시간: 09:00~21:00
(15:00~16:00 브레이크 타임) 
매주 일요일 휴무
 
 

2. 내부, 메뉴, 가격, 추천 메뉴

우선 내부는 엄청 넓지는 않지만 
학교 근처에 학생들이 많이 와서 혼밥을 하다 보니 
1인석도 많이 구비되어 있고, 5~6인석까지도 수용 가능해요 ㅎㅎ

저도 정말 여러번 혼자 왔지만
혼자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!!
혼밥하기에 정말 강추하는 맛집이에요 ㅎㅎ 

다음은 하우림 메뉴판이에요~ 
저는 여러번 맛 본 사람으로서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지만, 
학생들이 먹기엔 살짝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겠네요 ! 
하지만 아래에 나오다시피 정말 건강한 재료를 쓰는게
먹기만 해도 느껴져서 돈이 하나도 안아까워요!! 
 

반찬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, 
그날 그날 조금씩 바뀌는데요 :)
실은 제가 밥을 별로 안좋아하고, 집밥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인데도
처음에 이 집 쌀밥을 먹는데 
아 쌀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구나! 하고 처음으로 느꼈어요!!
그리고 반찬 하나하나도 다 재료 본연의 맛, 식감이 온전히 다 느껴지고
건강한데도 간이 딱 알맞게 맛있는 느낌이랄까요?!
이렇게 말하니까 완전 홍보하는 것 같은데 모두 다 제돈 주고 먹엇습니다 ㅎㅎ 
 

그리고 첫번째 추천 메뉴는 바로 산채비빔밥 이에요! 
재료가 완전 듬뿍 듬뿍 들어있죠 ㅎㅎ 
고추장 소스 통도 따로 주셔서 제가 원하는 만큼 뿌려서 비벼 먹을 수 있는데오!
이 한끼만으로도 온몸이 건강해지는게 느껴지면서도,
양념도 딱 알맞고 너무너무 맛있어요 ㅠㅠ
입안에서 어우러지는 재료들이 먹는 재미도 맛도 모두 갖추게 해준답니다 ㅎㅎ 

캬 보기만 해도 배가 불러지는 한상이네용!! 
여기만 오면 한그릇 뚝딱하게 돼요 ㅎㅎ 

그리고 비빔밥을 먼저 주시고, 
따끈따끈하게 바로 끓여다주시는 된장찌개에요 ㅠㅠ
진짜 비빔밥과 따뜻한 찌개라,, 조합 미쳤죠 ㅠ 
집밥보다 맛있어요,,,,ㅎㅎㅎ 
 
그리고 두번째 추천 메뉴는 두루치기 에요!! 

두루치기를 먹은 날의 반찬이에요 ㅎㅎ
반찬이 조금씩 바뀌는데 
이날 먹은 오이소박이 미쳤어요 즨짱.. 
오이소박이 이렇게 맛있다고 생각해본적은 처음이네요 ㅎㅎ 

그리고 두루치기 비주얼 +-+
아니 진짜 삭진에 안담겼는데 두루치기를 산더미만큼 주신거 있죠..
남기기도 죄송하지만, 이 많은 양을 남기고 싶지 않을 만큼
맛있게 흡입했어요 ㅎㅎㅎ 
 
이 외에도 뚝불고기도 맛있었답니다 ㅎㅎ
든든하게, 속 편한 집밥 드시고 싶으신 분들 서울대 입구 하우림 강력 추천 드려요!! ㅎㅎ 
오늘도 들려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,
행복하고 평온한 하루 되셔요 :)
감사합니다!!